서브 이미지

GLPS

1. 목표

글로벌리더로서의 품성 함양, 영어표현능력 향상,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체득

2. 특징

  • 3주간 민족사관고등학교의 명예학생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미래의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바람직한 학습습관 체득
  • 1

    영어로 진행되는 리더십 캠프로, 영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지도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 2

    한 차원 높은 영재교육 및 지도자교육 프로그램 경험.

  • 3

    각 반마다 원어민교사와 영어에 능숙한 본교의 졸업생 또는 재학생으로 구성된 생활도우미 및 학습도우미 배정 영어사용 일상화.

  • 4

    기숙사 생활을 통한 철저한 생활 관리와 영재들의 학습 및 생활 습관 형성.

3. 주요프로그램

  • 1

    Leadership Program : Presentation, Research, Speech, Social Service, Group Activities, Sports, Club Activities etc.

  • 2

    English Program : Debate, Presentation, Creative Writing, Critical Reading, etc.

4. 참가자격

  •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 1

    영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생

  • 2

    단체생활에서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존중할 수 있는 성품을 지닌 학생

  • 3

    집에서 떠나 자기주도적으로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태도를 지닌 학생

5.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GLPS 홈페이지(www.glps.or.kr)에서 선착순 신청 접수
GLPS 홈페이지: www.glps.or.kr
전화: 033-343-1115
팩스: 033-342-8660
e-mail : glps@minjok.hs.kr

KSMP

1. 목표

민사고의 특색 있는 교육문화 체험을 통한 창의력 및 수학적 과학적 탐구능력의 향상, 청정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심신의 수련

2. 특징

  • 창의력과 탐구활동에 있어 본인의 잠재성을 발견하고 계발한다
  • 1

    각 분야별로 구성된 교사진이 각 과목의 세부 영역에서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활동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

  • 2

    원리에 대한 이해, 실험, 탐구 보고서 작성 및 발표, 체육활동, 레크레이션 등의 융·복합적 체험 활동을 통한 공부 동기를 부여

  • 3

    자기주도학습 능력의 향상

  • 4

    전국에서 모인 또래 친구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경험

3. 주요 내용

  • 수학 :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력 증진을 목표로 논리형 사고력 문제를 탐구한다. 또한,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공부하고, 관련된 응용 문제들을 풀어본다.


  • 물리 : 열현상, 부력 등과 같은 자연에서 관찰되는 신기한 물리현상들에 대해 왜 그런지 해당 물리 개념을 탐구한다. 터득한 물리 개념을 토대로 실험을 설계하고 측정하며 그 결과를 분석한다.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한 후 보고서를 작성한다.


  • 화학 : 매우 작은 원자와 분자를 어떻게 셀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몰(mole)의 개념에 대해 알아본다. 1 몰에 몇 개의 원자 또는 분자가 포함되어 있는지 간단한 실험을 통해 측정해 보고 결과를 분석한다.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한 후 보고서를 작성한다.

  • 생명 : ‘생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해당 개념을 탐구한다. 터득한 개념을 토대로 생명과학의 가장 활동적인 주제를 찾아내어 탐구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한다.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한 후 보고서를 작성한다.

  • 환경 : 화석의 생성 조건과 지질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을 탐구한다. 지구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현미경(편광 현미경, 실체 현미경)의 사용 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화석과 암석을 관찰하고 특징을 기재해 본다. 관찰된 화석과 암석의 특징을 통해, 지구환경과의 연관성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본다.

4. 대상

과학에 흥미나 소질이 있는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5. 문의

KDPS

1. 목표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 지도자적 역량 배양, 토론교육 보급

2. 특징

갈등과 문제들을 합리적이고 해결하기 위한 민주주의적 의사소통 방식인 토론을 위하여 실제 민사고 생활을 하면서 교육과 실습을 통한 토론 경험과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잘 전달할 수 있는 대화 능력 함양.

3. 교육기간

방학기간 중 6박 7일 민족사관고에서 합숙 교육

4. 대상 및 자격

  • 단체 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중1, 중2, 계 80명
  • 1

    신청자가 많을 경우 내규에 따라 선발

  • 2

    학년별 인원은 신청자 수에 따라 조정 가능

  • 3

    교육 및 실습, 토론은 학년별로 실시

  • 4

    특전: 토론캠프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학생들(각 학년 8명)에게 상장 수여.

5.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방학 2개월 전 KDPS 홈페이지(http://kdps.minjok.hs.kr)에 공고